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미네르바에듀, 해외 봉사활동 참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24-08-13 09:00본문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미네르바에듀,
해외 봉사활동 참여
- 7월 28일부터 8월 11일까지 2주간 봉사활동 참여
- 자사 개발 협업툴 꾸럼e를 통한 교육 진행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김종부)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의 입주기업인 미네르바에듀가
대한민국 로봇봉사단과 함께 필리핀에서 진행되는 해외 봉사활동에 참여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로봇을 1년 이상 배운 국내 중·고등학생들이 로봇 코딩, SW, 인공지능 등 관련 지식을 직접 필리핀 현지 학생에게 전달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국내 학생들의 사전 오리엔테이션, 교육 등은 에듀테크 기업인 미네르바에듀가 개발한 꾸럼e를 통해 진행된다.
템플릿 기반 프리젠테이션 툴인 꾸럼e는 팀프로젝트를 쉽게 만들고 관리하는 팀 활동 AI 협업 도구로,
간편하게 프로젝트를 구성할 수 있고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문서 작성 등 다양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봉사활동에 대한 교육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미네르바에듀 추철민대표는 지원센터 입주 이래 진흥원의 다양한 지원사업으로 꾸럼e를 고도화하고 있다며,
진흥원의 지속적인 지원은 미네르바에듀의 교육기술을 더욱 발전시키고, 이를 통해 국제적인 봉사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었다고 밝혔다.
미네르바에듀는 이번 봉사활동 외에도 마켓플레이스를 개최하여 수익금을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김종부 진흥원장은 “입주기업의 다양한 활동을 응원하며, 기업이 가진 역량을 모두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라고 밝혔다.
댓글목록